투자자들이 Unity의 합병 소식에 집중하는 동안 회사는 2분기에 한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을 보였습니다.
비디오 게임 개발 및 수익화와 관련하여 세 개의 큰 플레이는 Unity Software ( U -6.79% ) , ironSource ( IS -6.67% ) 및 AppLovin ( APP -7.04 % ) 입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ironSource와 Unity의 합병은 업계에서 엄청난 뉴스였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논란을 촉발시킨 것은 AppLovin이 2022년 8월 9일에 Unity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을 때였습니다.
Unity가 수익을 보고한 당일에 AppLovin이 제안을 했기 때문에 제안된 합병은 Unity의 수익 보고서를 흐리게 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은 Unity의 수익성 있는 시장에서 성공을 알리는 회사 수익 보고서의 한 부분을 놓치게 되었습니다.
AppLovin의 최근 제안은 Unity 소프트웨어가 공식적으로 회사의 제안을 거부한 후 귀에 들리지 않았습니다. AppLovin은 모바일 앱이 수익을 창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Unity는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고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AppLovin은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자 슈퍼허브를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치기를 희망하면서 합병된 회사의 기업 가치 를 200억 달러의 전체 주식 거래로 고정했습니다.
Unity가 AppLovin의 제안을 거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거래는 Unity가 AppLovin의 직접적인 라이벌인 ironSource와의 이전 합병 계약을 해제하는 조건이었습니다. 이를 감안할 때 AppLovin 거래의 진정한 목적은 강력한 경쟁자가 될 수 있는 것을 무너뜨리는 것이었지만 실패했습니다. Unity는 ironSource의 거래가 "매력적이며 장기적 가치를 창출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이는 올바른 결정으로 보입니다.
AppLovin의 제안이 Unity의 2분기 수익을 가렸을 수도 있지만 보고서에는 주주들에게 더 가치 있는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정보는 Unity 비즈니스의 신흥 부문에서 인상적인 실행을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유니티의 숨은 보석
Unity는 개발자가 비디오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유명하며 해당 분야에서 지배적인 플랫폼입니다. Unity는 현재 가상 현실 게임 시장에서 상위 모바일 게임의 70% 이상과 최고 판매 게임의 72%를 지원합니다. Meta Platforms ' (NASDAQ: META) Oculus Quest는 7월 2분기에 있습니다.
기업이 고화질 가상 3차원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의 Create Solutions는 2분기에 전반적으로 눈에 띄게 확장되었으며 이 부문의 수익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1억 2,1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게임 개발자에게서 나온 것은 아닙니다. 현재 이 수익의 40%가 외부 게임에서 나옵니다. 이는 2021년의 25%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른 기업에서는 Unity의 Create Solutions를 사용하여 고화질 가상 세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Unity는 영화에서 건설, 소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소매점에서는 Unity를 사용하여 매장 레이아웃을 디지털 방식으로 시각화하고 제품 배치를 최적화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Unity는 소매업체가 매장의 디지털 복제본을 생성하여 소비자에게 독특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회사에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Unity에 매우 중요합니다.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Unity가 선두주자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다면 이 신흥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이번 분기에 비즈니스의 다른 부분에서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Unity는 현재 플랫폼에서 연간 $100,000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1,085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22% 증가한 수치로, 어려운 거시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Unity가 회사 제품에 얼마만큼 지출할 의사가 있는지를 고려할 때 Unity가 여전히 많은 게임 개발자와 비즈니스에 미션 크리티컬한 서비스임을 나타냅니다.
통일은 완벽하지 않다
게임 외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2분기 실적 보고서는 흠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우려의 주요 원인은 Unity의 수익성 저하입니다. 2분기에 회사는 2억 400만 달러 이상의 손실을 보았고 잉여 현금 흐름 에서 5800만 달러 이상을 소각했습니다 . 그렇긴 하지만, 회사는 현재까지 잉여 현금 흐름이 긍정적이며 회사가 지속적으로 현금을 창출하기 시작할 때까지 17억 달러 이상의 현금과 유가 증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또한 약 12배의 선행 판매로 거래되며, 이는 Unity의 IPO 이후 최저 가격에 가깝지만 이 업계의 다른 비즈니스보다 훨씬 높습니다.
Unity를 둘러싼 우려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회사는 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전망에 대해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이것이 주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유입니다.
주식정보
유니티소프트웨어 주식 관련 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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