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정보

직장인부업 (애드픽,블로그톡,네이버블로그포스팅) 도전기

by 생경소 2019.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내면서 3월에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서 2020년 동안에는 꼭 창업을 하겠다 생각하고 열심히 다시 돈을 모으고 있어요. 근데 사람이라는 게 참 목표가 생기니깐 진짜 실행력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한 달에 한번 월급뿐만 아니라 부수입으로 30만 원을 벌자. 그래서 퇴근하고 9시부터~12시까지
대리운전  뛰면서 알바를 했는데 이게 참 회사를 다니다 보니 쉽지가 않더라구요.(밤에 대리운전하시는 분들 진짜 대단하시다고 새삼 느낌.)

그래서 현재 저는 회사에서 퇴근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알바를 찾아봐야겠다 생각해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재택알바라고 해서

진짜 많이 검색도 되고 하더라구요. 근데 뭐 보면 다 멘토, 후배님 하면서 너무 다가가기 꺼려지는 부업들이 많아서 최대한 찾고 찾고 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부업을 몇 개 찾아서 시작하기로 했어요.


부업을 찾기 위해 먼저 내가 잘하는지 어떠한 일에 열정적으로 하는지 리스트를 작성해보았어요.


1. 블로그 (2015년도에 잠시 하고 방치) ->  리뷰쓰기 (블로그를 하던 시절 나름 괜찮은 평을 들었던 기억이..)

2. SNS -> 최근엔 인스타그램만 하고 있었던 터라 페이스북은 안 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어서 충분히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3. 자소서 첨삭 -> 취준생일때 나름 자소서 컨설팅도 받고 나름 면접 통과 성공률도 좋았어요.)

4. 카페 활동 ->  마케팅업무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카페 활동도 많이 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됨.



이것저것 적어보니깐 나름 정리된게 위에 3가지였는데 이게 큰 주제로 보니깐 결국엔 소통&글쓰기 능력이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생각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부업을 찾자 해서 찾은 게!!

  
 1. 애드픽



애드픽은 틈틈히 시간 될 때마다 조금씩 하다 보니깐

 

4만 원 정도 모였네요? 근데 다른 분들 보면 하루에 뭐 10만 원 이상 수익을 올리고 하더라고요.

 

근데 아직 저는 애드픽 보다 블로그를 키우는데 더 집중을 하다 보니

 

얼마 안 되네요...

 

조만간에 애드픽도 공부해서 제대로 한번 해봐야 할 듯



2. 블로그 톡

 


블로그 톡은 말 그대로 블로그 톡에서 제공하는 포스팅 건수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회원 등급에 따라 수익금

 

이 지급되는 서비스인데

여기서는 리셀러 수익이라고 회원을 모집하면 그만큼의 몇% 를 수익금으로 주는 서비스라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리셀러는...ㄷㄷㄱ 느낌이...)

 

현재 블로그 톡에서 제공하는 포스팅 건을 작성한 목록이에요.

하루에 꼬박꼬박 두건씩 올리려고 했는데.. 너무 포스팅을 짧게 자주 올리면

왠지 저품질 먹을 것 같아서...(벌써 먹은 느낌도ㅜㅜ) 그래서 그나마 요즘에 두건씩 조금씩 올리고 있어요.


솔직히 부업하겠다고 너무 알아보지 않고 욱한 마음에 가입한 게 블로그 톡...

회원가입비도 있으며 회원 등급에 따라 가입비가 다르고 수익금도 다르더라고요.

(방문자 수에 따라서도 수익금이 다름...)


저는 젤 아래 등급으로 신청해서 11만 원인가? 내고 가입했어요.

(솔직히 신중하지가 못했음... 그래도 원금 회수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함.)


저도 솔직히 가입비 내고하는 거 좋게 생각 안 하는데 기본적으로 블로그 톡에서 제공하는 포스팅 건 수가 42건 정도?

되고 방문자수에 따라 수익금도 달라진다고 해서 제가 꾸준히는 아니어도 이 포스팅 건수를 다 완료하면

충분히 원금 회수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일단 원금 회수를 하겠다고 생각하고 하는 중!!

그리고 솔직한 마음으로 블로그 톡을 하면서 와닿는게 많아서...

혹시나 블로그톡을 하고 싶다는 분이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3. 블로그 포스팅&원고 작성 건


몇 년 간 블로그를 잘 안 했는데 2018년도 말부터 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했는데 나름 상위 노출이 잘 되어 시작하기로 했어요. 

 

따로 각 커뮤니티에서 쇼핑몰 사장님들이나 식당 사장님들 등 자신의 제품이나 가게의 대한 포스팅을 하면 포스팅 당 건 바이 건으로 진행하는 알바인데 

 

굳이 포스팅비를 받기만 하는 게 아니라 제품을 받기도 하면서 나름 리뷰를 쓰는 게 재미있어서 해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지금 총 3가지 부업을 하고 있어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조금씩 하나하나씩 해나가면서

 

블로그도 키우고 해서 꾸준히 이 주제로 글을 올리려고요.

이제 막 시작했지만 위 3가지 부업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댓글 달아주시면 거의 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달고 사니깐 최대한 빨리 댓글 달아드릴게요.

지금 까지 직장인 부업 도전기

 

선물하는 남자였습니다.




반응형